이슈있슈

MAMA 뜻, 2021 MAMA 이모저모

호기심 2021. 12. 13. 16:22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MAMA 뜻, 2021 MAMA 이모저모

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MAMA 뜻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Mnet Asian Music Awards)의 약자입니다.

CJ ENM이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으로 강력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하는 초호화 캐스팅, 거대한 무대를 기반으로 세계적인 K-POP 시상식으로서의 위치를 갖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MAMA 공식 트위터 화면

MAMA의 시상식으로서의 의미

실제 시청률은 근 5년간 1%대, 올해 2021 MAMA는 1%이하를 보여주며 저조한 모습을 보이고는 있지만, 유튜브 등을 이용해 전 세계에 생중계하고 있고, 인터넷으로 진행한 투표수는 1억 표 이상이며, 그중 해외에서 이루어진 투표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단순히 시청률만 가지고  MAMA의 가치를 바로 평가하기에는 망설여지는, 강한 잠재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1 MAMA 이모저모

 

경기 파주시 CJ ENM 스튜디오 센터에서 개최된 2021 MAMA는 대면콘서트로 이루어졌습니다.

콘셉트는 메이크 섬 노이즈( Make Some Noise) 입니다.

 

배우 조정석은 2년 연속으로 베스트 OST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룹 브레이브걸스는 KTO 브레이크아웃 아티스트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룹 에스파는 신인상과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상을 받아 2관왕을 하였습니다.

 

그룹 워너원은 3년여 만에 풀 멤버로 2021 MAMA 무대에 올랐습니다.

 

방탄소년단(BTS)은 미국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돌아와 자가격리 중이라 시상식에는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2021 올해의 가수상, 올해의 노래상, 올해의 앨범 상, 월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등 굵직한 4개의 메인 상을 전부 휩쓸었습니다.

 

이효리는 첫 여성 호스트로 2021 MAMA에 참가하여, 마무리도 스우파 8 크루들과 멋진 댄스로 마무리지어 "역시 이효리"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추가적인 MAMA의 이모저모는 아래의 MAMA 공식 트위터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twitter.com/MnetMAMA?ref_src=twsrc%5Egoogle%7Ctwcamp%5Eserp%7Ctwgr%5Eauthor 

 

MAMA(엠넷아시안뮤직어워즈)(@MnetMAMA) 님 | 트위터

@MnetMAMA 님 언뮤트하기 @MnetMAMA 님 뮤트하기 팔로우 @MnetMAMA 님 팔로우하기 팔로잉 @MnetMAMA 님 팔로우 중 언팔로우 @MnetMAMA 님 언팔로우하기 차단됨 @MnetMAMA 님이 차단됨 차단 해제 @MnetMAMA님 차단 해

twitter.com

 

이것으로 MAMA 뜻, 2021 MAMA 이모저모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